2025년의 끝자락, 강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연말을 맞이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했습니다.
올해도 복지관은 주민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에 나눔과 협력의 가치를 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주민모임지원사업과 나눔활동
복지관에서는 주민모임을 위한 마실테라피(공예)와 향기로운 그림숲(그림)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양말목 리스 만들기와 크리스마스 유화 그리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한자리에 모여
따뜻한 교류의 시간을 나눈 주민들은 서로의 감정을 나누며 소중한 연말을 보냈습니다.
주민모임지원사업 평가회
2025년 주민모임지원사업에 참여한 7개 모임의 리더들과 총무들이 한자리에 모여 활동을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평가회를 통해 모임 운영의 체계성과 활동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통해 교류의 의미를 느낀 소중한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성모병원 사랑실천봉사단과 함께한 연말 활동
성모병원 자원봉사자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팔순난로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며 연말의 온기를 나누었습니다.
봉사자들과 지역 주민들이 손수 만든 팔순난로는 연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울림플러스 특별 감상수업
울림플러스에서는 특별한 감상수업을 열어, 아이들과 어르신이 함께 음악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마주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세대 간 소통이 음악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루어졌고,
참여자들은 함께 음악을 들으며 서로의 감정을 나누었습니다.
SMART 노후종합지원센터 성과공유회
12월 19일, 강남구와 함께한 3년 간의 Re디자인특화사업 'SMART 노후종합지원센터 모델'의 성과공유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현장 연구 사례와 함께 사회복지사들이 발표하며, 복지관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방향성을 공유하고,
2026년 이후의 구체적인 비전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강남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하고 따뜻한 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2023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2024년에도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강남종합사회복지관 1월 뉴스레터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